<작업노트>
저희가 세계일주 여행중에 에티오피아에서 만난 '페루자'라는 아이와의 여행담을 그린 웹툰입니다. 
디앤씨미디어를 통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페이지 상단의 링크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이 이야기는 studio YOG의 다큐맨터리 애니메이션 <페루자>의 내용을 웹툰에 맞게 각색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루자>는 단편 치고는 긴 편인 23분의 영상이지만, 사실 저희의 여행 이야기는 반의 반도 담지 못했다고 느낄 정도로 많은 내용을 생략한 것입니다.  그 생략된 내용들이 이 웹툰에는 어느정도 담겨있습니다. 
다만 디앤씨미디어 피디님들의 조언을 받아 콘텐츠의 특성에 맞게 약간의 MSG를 첨가했다는 사실은 감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작품의 제목이 <페루자>가 아니라 <욕망의 세계일주>인 이유는, 사실 이 작품을 시즌제로 만드는 큰 그림을 그렸기 때문입니다. 시즌1이 페루자와 함께한 에티오피아 이야기인 것이고, 시즌2는 아르헨티나, 시즌3는 갈라파고스제도 등으로 나름 구상을 해놓은 것이 있기는 합니다. ^^;;
다만 이 작품의 반응이 기대했던 만큼 좋지 않았기에 다음 시즌을 바로 이어가기는 어려웠습니다. 또한 처음해보는 웹툰작업에 지쳐서 다음 시즌을 생각하기는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언젠가 다시 시리즈를 이어갈 것이라는 약속을 함부로 할 수는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여행 이야기들도 어떤 방식으로든 정리하여 만들고 싶은 마음은 가득합니다.
언젠가는...말이죠.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