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노트>
저희가 세계일주 여행중에 에티오피아에서 만난 '페루자'라는 아이와의 여행담을 그린 웹툰입니다.
디앤씨미디어를 통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페이지 상단의 링크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이 이야기는 studio YOG의 다큐맨터리 애니메이션 <페루자>의 내용을 웹툰에 맞게 각색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루자>는 단편 치고는 긴 편인 23분의 영상이지만, 사실 저희의 여행 이야기는 반의 반도 담지 못했다고 느낄 정도로 많은 내용을 생략한 것입니다. 그 생략된 내용들이 이 웹툰에는 어느정도 담겨있습니다.
다만 디앤씨미디어 피디님들의 조언을 받아 콘텐츠의 특성에 맞게 약간의 MSG를 첨가했다는 사실은 감안해주셨으면 합니다.
다만 디앤씨미디어 피디님들의 조언을 받아 콘텐츠의 특성에 맞게 약간의 MSG를 첨가했다는 사실은 감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작품의 제목이 <페루자>가 아니라 <욕망의 세계일주>인 이유는, 사실 이 작품을 시즌제로 만드는 큰 그림을 그렸기 때문입니다. 시즌1이 페루자와 함께한 에티오피아 이야기인 것이고, 시즌2는 아르헨티나, 시즌3는 갈라파고스제도 등으로 나름 구상을 해놓은 것이 있기는 합니다. ^^;;
다만 이 작품의 반응이 기대했던 만큼 좋지 않았기에 다음 시즌을 바로 이어가기는 어려웠습니다. 또한 처음해보는 웹툰작업에 지쳐서 다음 시즌을 생각하기는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언젠가 다시 시리즈를 이어갈 것이라는 약속을 함부로 할 수는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여행 이야기들도 어떤 방식으로든 정리하여 만들고 싶은 마음은 가득합니다.
언젠가는...말이죠.
언젠가는...말이죠.